Quantcast

‘2tv 생생정보-문전성시의 비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소갈비 버섯 해물찜’ 맛집… ‘전복이 도대체 몇개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정 기자) 2tv ‘생생정보’ 산해진미가 총 출동한 오늘의 보양식 요리는?
 
16일 KBS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에서는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소갈비 버섯 해물찜’ 맛집을 찾았다.
 
KBS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소갈비 버섯 해물찜’은 소갈비, 전복, 낙지가 들어가 여러가지 육해공 음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요리다.
 
식사 전에는 항암에 특효약인 ‘노루궁뎅이 버섯’을 제공해 손님들의 입맛을 돋우어준다.
 
특히 손님들은 이 집의 육수가 남다르다며 칭찬했다.
 
사장은 “24시간 우린 사골 육수에 닭발을 넣어 12시간 우려준다”고 전했다.
 
여기에 월계수 잎, 마늘, 각 종 야채를 넣어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한다.
 
또한 직접 담근 과일 발효액을 6개월 동해 양념장에 넣는다.
 
이를 15일 동안 숙성해주면 천연의 맛을 자랑하는 국물 맛이 완성된다고 한다.
 
해물찜을 먹고 난 후 국물에 넣어먹는 ‘칼국수’는 이 맛집의 빠질 수 없는 별미라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생생정보’는 월~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