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2의 마이클 잭슨을 뽑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제 2의 마이클 잭슨’을 선발하기 위해 ‘세계적인 음악 대가’들이 의기투합한다.
 
전 세계 250여개국을 총망라한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월드 뮤직 아이콘(World Music Icon)’을 결성한다.
 
유니버셜 캐피털(Universal Capitol), 컨빅트 뮤직(Convict Muzik), 롸이트 엔터 그룹(Wright Ent Group), 소니뮤직 (Sony Music ), 소스타 엔터(So star Ent) 등 세계 유수의 음반 기획사 대표들이 65억 지구촌을 아우를 수 있는 전세계 스타를 만들어내기 위해 ‘월드 뮤직 아이콘(World Music Icon)’의 주최자이자 심사위원들로 참여, 새로운 글로벌 슈퍼스타를 선발하고 육성한다.
 
이들이 표방하는 ‘월드 뮤직 아이콘’은 전 세계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모여 월드 스타의 꿈을 이루어낼 최고의 5팀을 선발하는 ‘꿈의 월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 에넥스텔레콤 문성광, 컨빅트뮤직 멜빈 브라운, 사진=에넥스텔레콤


 
미국의 ‘아메리칸 아이돌’, 한국의 ‘슈퍼스타 K’, 중국의 ‘차오지뉘성(超級女聲) 아이돌 프로그램’, 일본의 ‘아사얀(ASAYAN) 오디션 프로그램’, 태국의 ‘타일랜드 오디션 프로그램’ 등 현재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고 있거나 인기를 끌었던 오디션 프로그램을 총 집결시킨 종합체 역할을 하게 되는 셈이다.
 
특히 ‘월드 뮤직 아이콘’은 각 나라 예선, 대륙 본선, 최종 본선 등의 과정을 거친 참가자들이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는 최종 결선에서 우승 경합을 벌이게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의 전폭적인 활동이 보장되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앨범 발매를 위한 모든 프로듀싱과 마케팅을 지원받게 된다. 진정한 글로벌 오디션의 혜택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것.
 
무엇보다 ‘월드 뮤직 아이콘’을 주최하고 심사하게 될 세계 최고 프로듀서들의 이력이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우선 롸이트 엔터 그룹(Wright Ent Group)의 대표인 조니 롸이트(Johnny Wright)는 마이클 잭슨, 저스틴 팀버레이크, 쟈넷 잭슨, 브리트니 스피어스 등 세계 최고 유명 가수들의 명반을 제작한 장본인이며, 컨빅트 뮤직(Convict Muzik) 대표인 멜빈 브라운(Melvin Brown)은 에이콘, 티페인 ,레이디 가가를 배출한 스타제조기이다.
 
세계 4대 음반사인 유니버셜 캐피털(Universal Capitol)과 소니뮤직 (Sony Music) 은 마이클잭슨, 엘비스프레슬리, 휘트니휴스턴, 셀린디온,  조지마이클, 비욘세, 어셔, 에이브릴 라빈, 비틀즈, 롤링스톤스,  딥 퍼플, 스콜피온스, 퀸 ,머라이어 캐리 등의 음반을 제작한  명실 공히 세계 톱 레이블 컴퍼니다.
 
특히 유니버셜 캐피털(Universal Capitol)은 최근에 유니버셜 뮤직, EMI 레코드, 캐피털 레코드가 합병되어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월드 뮤직 아이콘'의 아시아 총 책임파트너인 에넥스텔레콤 대표이사는 “‘월드 뮤직 아이콘’의 심사위원은 주최사들의 책임자와 그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 및 저명인사를 포함한 20여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라며 ‘월드 뮤직 아이콘’의 화려한 포문을 열기 위해 롸이트 엔터 그룹(Wright Ent Group)의 대표인 조니 롸이트(Johnny Wright), 컨빅트 뮤직(Convict Muzik) 대표인 멜빈 브라운(Melvin Brown), 유니버셜 캐피털(Universal Capitol) 의 책임자, 소니뮤직(Sony Music)의 대표인 마틴다드(Martin Dodd), 소스타 대표인 에드워드 스윈번 ( Edward Swinburne)이  12월 초 내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 최고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월드 뮤직 아이콘’은 국가별 30개 팀을 선발하는 1단계 과정을 시작으로 4대륙 예심을 거쳐 최종 5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세계 최고 아티스트들을 발굴해낸 최강 프로듀서들의 오감을 자극할 실력 있는 예비 슈퍼스타들의 등장에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