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일본, JASDAQ 상장기업 ‘휘스코’ 가상통화 펀드 판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금융 정보 서비스 등을 다루는 일본기업 휘스코가 가상 통화에 투자하는 펀드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니케이신문이 전했다. 이 기사가 나간 후 지난 10 일 일본 주식 시장에서는 휘스코 주가 11%가 상승했다.
 
일본 휘스코는 1995 년에 설립 된 금융 정보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성장해 여행이나 컨설팅 등 사업 다각화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2006년에 JASDAQ에 상장했다.
 
그 휘스코가 가상 통화에 투자하는 펀드를 앞으로 시작할 것이라는 보도가 10일 니케이신문을 통해 보도됐다. 가상 통화 내용은 미국의 CME에서 12 월에 비트 코인 선물이 상장하거나 비트 코인의 ETF의 신청도 열리는 등 다른 금융 상품으로의 확대가 두드러지고있다.
 
휘스코가 판매하는 ‘가상통화’ 펀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등 상당수의 가상통화가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듯 현재 일본의 가상통화는 4차 산업시대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도적 장치 아래 금융의 모습을 갖추며 발전하고 있다.
 
일본, JASDAQ 상장기업 ‘휘스코’ 가상통화 펀드 판매 개시
일본, JASDAQ 상장기업 ‘휘스코’ 가상통화 펀드 판매 개시
한편 일본의 2017년 비트 코인의 급등은 가상 통화를 세계적인 산업으로 성장시켰다. 비트코인과 더불어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 코인, 이오스, 리플 등 다른 가상 통화도 동반 상승하고 시가 총액도 올해 1 월에는 주요 통화를 합치면 약 90 조엔까지 늘었다. 또한 비트 코인 캐시 등 비트 코인에서 분열 해 생긴 가상 통화도 상승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