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마이걸, ‘비밀정원’으로 새벽 1시 멜론차트 5위&실검 1위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오마이걸(OH MY GIRL) 바람이 심상치 않다.
 
지난 9일 오마이걸은 명동 신세계에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비밀정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어 저녁 6시 앨범에 수록된 전 음원들을 공개했다.
 
음원 공개 직후 벅스 1위의 기쁨을 맛본 그들. 하지만 더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23위에 진입한 음원이 시간이 갈수록 더욱 올라가고 있는 것.
 
대부분의 아이돌들은 진입차트가 그 활동 최고 성적인 경우가 많다. 팬들이 음원사이트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물량을 컴백 시간대에 집중 투하하기 때문. 이런 팬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바람을 타지 못한 음원은 그 이후 급격하게 힘을 잃고 만다.
 
그런 점을 감안하면 오마이걸의 ‘비밀정원’ 멜론 실시간 차트 최고 성적 역시 상기한 23위여도 이상하지 않았다. 하지만 1시 멜론차트 기준으로 그들의 신곡 ‘비밀정원’은 실시간 차트 5위에 등극했다. 여기에 실검 1위 겹경사까지 함께 일어났다. 지난 9일 저녁 10시 프라임시간대에도 실검에 올랐던 그들. 이는 현재 오마이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대변하는 것으로 해석 가능하다.
 
멜론 실시간 차트-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멜론 실시간 차트-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현재 멜론 차트는 엑소, 방탄소년단, 멜로망스, 트와이스, 인피니트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포진 중이다. 그런데 바로 그 멜론차트에 오마이걸이 TOP 5 안에 든 것.
 
과거 0시에 음원이 발매되던 시절엔 새벽 음원사이트 이용자가 적은 것을 이용하는 전략을 짤 수 있었지만 차트개혁 이후 그런 방법도 쓸 수 없는 상태. 이용자가 많은 시간대인 오후 6시 발매가 정착된 이후 많은 신인 걸그룹들은 차트에 진입하는 것조차 힘겨워 했다.
 
그런 상황에서 아직 더 많은 성장을 해야 하는 중소돌인 오마이걸이 이정도 차트 진입을 해낸 것은 ‘놀라움’이라 할 밖에.
 
기자간담회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을 알아주길 바랐던 그들의 바람이 현실이 된 것일까.
 
오마이걸 ‘비밀정원’에는 “이 안에 멋지고 놀라운 걸 심어뒀는데 아직은 아무것도 안 보이지만 조금만 기다리면 알게 될 거야”라는 가사가 있는데, 그들에겐 바로 그 ‘조금만’이 지금인지도 모르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