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희순, 믿고 보는 시대극 연기…‘박희순표 시대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박희순이 믿고 보는 시대극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는 누적 관객 수 400만 명을 돌파하며 순항 중인 영화 ‘1987’에서 ‘조반장’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그가 맡은 ‘조반장’은 고문치사사건의 축소기도에 동원되는 대공형사로, 권력의 폭력성을 역으로 보여주는 인물이다.
박희순 / 밀정(워너브라더스 코리아(주)) / 남한산성(CJ ent.) / 1987 (CJ ent.)
박희순 / 밀정(워너브라더스 코리아(주)) / 남한산성(CJ ent.) / 1987 (CJ ent.)

사건 은폐 기도 실패한 이후, 조반장은 자신이 억울하게 수감될 위기에 처해 불안한 속내를 내비치다가도 박처장(김윤석 분)의 “다녀오라우” 한 마디에 등허리를 꼿꼿하게 펴고 흔들림 없는 눈빛을 보여준다.

이는 박처장을 향한 조반장의 단단한 충성심을 가늠하게 한다.

극 중후반에는 조반장의 심리는 보다 극대화되고 입체적인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이에 따라 단 몇 초 사이에 순식간에 뒤바뀌는 박희순의 눈빛 연기는 관객들을 스크린 속으로 끌어당기며, 극에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이뿐만 아니라 박희순은 영화 속에서 여러 번 등장하는 “받들겠습니다” 대사도 캐릭터가 처한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톤으로 소화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하고 존재감을 빛냈던 박희순은 지난 2016년 9월에 개봉한 영화 ‘밀정’에서 의열단의 핵심 세력 ‘김장옥’ 역으로 분해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유발하며, 역대급 오프닝을 선사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에 개봉한 영화 ‘남한산성’에서는 혹한의 추위와 절대적인 열세 속에서도 남한산성을 지키는 수어사 ‘이시백’역을 맡아 묵직하고 깊은 연기를 펼치며 극을 빈틈없이 채웠다.

이처럼 박희순은 섬세하고 진정성 있는 연기로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며, 마치 그 시대 속 인물이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었다.

이에 믿고 보는 ‘박희순표 시대극’이라는 평을 얻기도 했다.

박희순을 비롯하여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이희준이 출연한 영화 ‘1987’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 냈던 사람들의 가슴 뛰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