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금감원, 8일부터 가상화폐 계좌 특별점검…가상화폐 거래 위축 가능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금융당국이 가상화폐 거래소 계좌들에 대해 특별점검에 들어간다.
 
금융당국이 8일부터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페 거래소 계좌들에 대해 특별점검에 들어간다고 알렸다.
 
최근 은행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에 속아 대포통장에 송금해 피해를 본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금융정보분석원과 금감원이 고강도로 들여다보겠다는 게 바로 이 가상계좌들이다.
 
은행이 회사나 기관과 가상계좌 계약을 체결하면 수백, 수천 개의 가상계죄를 만들어 이용자들에게 제공 할 수 있다.
 
MBC뉴스 방송캡쳐
MBC뉴스 방송캡쳐
MBC뉴스 방송캡쳐
MBC뉴스 방송캡쳐
 
원래 세금이나 공과금 같은 것을 걷는데 쓰는 방식인데 이걸 가상화페 거래소가 활용하며 보이스피싱과 같은 피해사례가 늘고있다.
 
금융당국은 이 가상계좌가 자금세탁이나 유사수신행위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고 판단하고 앞으로 가상회폐를 실명으로만 거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그동안 대부분 거래의 통로로 활용되던 가상계좌를 못쓰게 될 경우 가상화폐 거래는 위축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