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병무청, 워너원 박지훈 유행어 ‘내 마음속에 저장’ 패러디…‘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병무청이 지난해 최고의 키워드로 떠오른 워너원 박지훈의 유행어인 ‘내 마음속에 저장’을 패러디해 화제다.

병무청 공지에 따르면, 2018년도 병역판정검사 대상자는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병역판정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해당 공지에는 선택대상과 선택방법, 선택시기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병무청 공식 홈페이지 캡처
병무청 공식 홈페이지 캡처
 
한편, 병무청은 공식 페이스북에 카드뉴스를 제작해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공지를 보다 쉽게 안내하고 있다.

메인 이미지 문구로 “99년생님을 병무청 마음속에 저장”이라는 메시지를 활용해 시선을 끈다.
 
대한민국 병무청 공식 페이스북
대한민국 병무청 공식 페이스북
 
해당 문구는 지난해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른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한 워너원 박지훈의 유행어 ‘내 마음속에 저장’을 패러디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네티즌들은 “세상 소름돋는 저장”, “저장하지마...”, “99년생들 많이 놀라겠어요”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병무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