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일자리 나누기로 ‘청년 채용’…2018년 50명 신규 직원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국민연금공단 노사는 지난해 12월 26일 전 직원이 일자리 나누기로 청년채용에 동참한다는 내용으로 ‘2017년 임금․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1,2급 직원의 임금 양보와 3급 이하 직원의 초과근무시간 단축을 통해 일자리 나누기에 나선 것으로, 공단은 절감된 재원(약 17억원)으로 2018년 올해 상반기 중 50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이는 공공기관 최초 사례이다.
 
공단은 앞서 12월 14일 기획재정부와 일자리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공공기관 일자리 콘테스트」 에서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상을 수상하는 등 일자리 나누기에 선도적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공단이 일자리 나누기 활용 가능자원이 열악한 상황을 혁신성, 지속가능성, 확산성으로 극복한 점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또한, 공단은 지난 11월 30일 노사공동선언을 통해 일자리 창출, 지역과의 상생협력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새로운 노사관계 정립에 앞장서기로 약속한 바 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최경진 노동조합 위원장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노동시간단축을 통한 일자리 나누기에 전 직원이 참여를 결정하기까지 상당한 진통을 겪었지만 사회적 문제 해결에 우리 노동조합이 선도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며, 노동조합의 이러한 노력에 정부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성주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나누기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전 직원이 동참해 준데 대해 감사한 마음”을 표하며 “앞으로 연금 제도와 기금운용에 새로운 길을 모색함과 동시에 대국민서비스 향상과 공단 발전이라는 큰 목표를 향해 모든 직원이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