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천기누설’ 과메기, 불면증을 완화해주는 음식? ‘매우 탁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미리 기자) ‘천기누설’ 한겨울 제철 불면증을 완화해주는 음식은 과메기로 밝혀졌다.

31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한겨울의 제철 음식, 불면증을 완화시켜주는 음식을 소개하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MBN ‘천기누설’ 방송화면 캡처
MBN ‘천기누설’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 변정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과메기가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이유가 “과메기는 꽁치를 말리는 과정에서 수분의 함량은 낮아지고 영양 성분의 함량은 높아지는데 특히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놓아진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단백질 안에 트립토판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트립토판은 멜라토닌 호르몬 생성에 꼭 필요한 물질이다”라고 밝혔다. 따라서 꽁치를 그냥 먹는 것보다 과메기로 먹었을 때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게 된다는 것.

특히 트립토판은 불명증을 개선시켜주는 약의 주성분으로 쓰이기도 한다. 바로 이 트립토판에 쓰이는 성분이 매우 많이 함량되어 있기 때문에 불면증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과메기에는 동물성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중성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MBN ‘천기누설’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