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BS ‘브레인’ 정진영, 이중인격 본성 드러내…시청자들 시선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지혁 기자) ‘브레인’ 정진영이 ‘극과 극’ 연기 내공으로 이중적 카리스마를 발산,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 KBS ‘브레인’의 정진영, 사진=CJ E&M

정진영은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를 더해가는 KBS 월화드라마 '브레인'(극본 윤경아/ 연출 유현기, 송현욱/제작 CJ E&M)에서 뇌 과학 분야에 통달한 괴짜 천재 의사 김상철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상황.
 
정진영이 연기하는 김상철은 선인에서 악인으로 극적인 캐릭터 변화를 일으키는 인물로, 극중 강훈(신하균)과 불꽃 튀는 맞대결을 펼치며 복잡다단한 인간의 내면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김상철은 투철한 사명감을 지닌 채 환자들의 마음까지 읽어내는 따뜻한 성품의 의사였으나 아픈 과거를 기억해낸 후 180도 달라진 면모를 드러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연기 고수’ 정진영의 선인과 악인을 오가는 완벽한 연기가 시청자들의 감탄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
 
실제로 정진영은 철두철미하게 달라진 김상철의 모습을 위해 오랫동안 길러왔던 수염도 깍은 채 연기에 몰입하고 있다. 방긋 웃는 미소로 환자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네던 ‘유쾌한’ 상철 대신 원칙과 규정을 중요시하며 때때로 격한 감정의 표현도 서슴지 않는 ‘냉철한’ 상철의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무엇보다 180도 달라진 상철의 사연은 시청자들에게 궁금증과 함께 경악을 일으켰다. 상철은 어린 강훈의 아버지 수술을 집도하며 의료 사고로 강훈부를 사망에 이르게 했지만 양심을 저버린 채 그 기억을 스스로 묻어버렸던 것. 강훈의 집요한 추적 끝에 과거 진실을 기억해낸 상철은 괴로움에 처절한 절규를 쏟아냈지만 오히려 더욱 잔인한 태도와 표정으로 반전 행보를 걷고 있는 상태다. 흡사 상철의 젊은 시절은 욕망과 야망으로 점철된 강훈의 모습과 닮아있어 두 사람의 맞대결이 더욱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는 것.
 
시청자들 역시 김상철의 태도 변화에 놀라움을 드러내면서, 더불어 정진영의 연기 변신에도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한 시청자는 “같은 인물이 맞나 싶을 정도로 달라진 정진영의 모습에 놀랐다. 과거 기억을 떠올리며 절규를 쏟아내는 모습이나 강훈과의 악연에 분노를 금하지 못하는 모습 등 미세한 얼굴 근육만으로도 연기가 다를 수 있다는 걸 새삼 느꼈다”며 정진영의 연기를 칭찬했다. 또 다른 시청자는 “김상철의 사연을 알고 나니 앞으로 강훈과의 관계 변화가 더욱 기대된다. 다른 듯 닮은 두 사람의 운명이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브레인’ 제작사 CJ E&M 측은 “정진영은 늘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캐릭터 분석에 공을 많이 들이는 배우”라며 “평소 싱글벙글 유쾌한 모습으로 스태프들을 대하다가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설 때면 천상 배우라는 생각이 든다. 더욱 변화될 김상철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태양병원으로 거취를 옮긴 강훈(신하균)은 갑자기 쓰러진 화송 그룹 차훈경(황범식) 회장의 응급 수술을 두고 상철(정진영)과 불꽃 튀는 맞대결을 펼쳤다. 차회장의 수술을 집도하려는 강훈과 이를 제지하려는 상철이 극한의 신경전을 펼친 것. 그런가하면 강훈과 첫 번째 데이트를 기다려온 지혜(최정원)는 강훈의 응급상황을 전혀 알지 못한 채 강훈을 끝까지 기다리며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브레인’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5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