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진선규, ‘월간 윤종신’ 12월호 ‘추위’ MV 출연으로 새삼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진선규의 ‘월간 윤종신’ 뮤직비디오 출연이 새삼 화제다.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2월호 ‘추위’는 지난 28일 공개됐다.
 
‘추위’는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강화성이 작곡한 겨울 감성의 발라드로, 지난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에 합류한 정인이 가창에 참여했다.
 
‘추위’는 "오르막길"의 후속 이야기이자 창작자들의 이야기이다. 창작을 하며 필연적으로 맞닥뜨려야 하는 시련과 고난을 겨울의 ‘추위’에 비유해 창작자들의 고민과 애환을 생생히 그려내고자 했다.
 
‘월간 윤종신’ 12월호 ‘추위’ MV 영상 캡처
‘월간 윤종신’ 12월호 ‘추위’ MV 영상 캡처
 
윤종신은 “장르가 무엇이든 지금 창작을 하는 사람들은 이번 가사에 공감할 거예요. 왜냐하면 우리는 늘 고집과 타협 사이에서 방황할 수밖에 없거든요”라며 “내가 잘하는 것보다 남들이 좋아할 만한 것을 반복하다 보면, 자꾸 내 취향이 아니라 남의 취향을 따라가다 보면, 자기 것은 완전히 없어져 버리고 말 거예요”라고 설명했다.
 
특히 배우 배두나, 진선규가 출연하고 임필성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은 ‘추위’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영상미와 정인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져 곡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그중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진선규의 출연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했다.
 
한편 2017년 ‘월간 윤종신’은 한 해 동안 지코(ZICO), 포르테 디 콰트로, 박재정, 장재인, 민서 등 여러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윤종신과의 특별한 시너지를 선보이며 리스너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17 ‘월간 윤종신’ 12월호 ‘추위’는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