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동욱 공화당 총재, 정봉주 복권 축하…“입으로 망하고 입으로 흥한 꼴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정봉주 특별사면 소식에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자신의 SNS를 통해 환영한다는 소식을 보냈다.
 
29일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정봉주 문재인 정부 특별사면 유일한 정치인, 정봉주 보궐복권 당첨된 꼴이고 입으로 망하고 입으로 흥한 꼴이다 라고 말했다.
 
이어 단숨에 대권반열에 올라간 꼴이고 노원구 보궐선거 출마 100%꼴이다. 이석기 죽이고 정봉주 살린 꼴이고 봉도사의 도술 꼴이다. 호불호 떠나서 정봉주 복권은 환영하고 축하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지난 2007년 17대 대선 전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실소유주 의혹을 제기했다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만기 출소했다.
 
신동욱 공화당 총재 트위터
신동욱 공화당 총재 트위터
 
이에 선거에 출마할 수 있는 피선거권이 2022년까지 박탈된 상태였던 정 전 의원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29일 처음으로 실시된 특별사면에서 특별복권됐다.
 
이로써 2022년까지 피선거권이 박탈됐던 정 전 의원은 내년 6월 지방선거와 202년 총선에 출마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