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충격사건] ‘세계최장’ 냉동 수정란으로 ‘딸’ 출산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미국 여성이 25년전 냉동된 수정란으로 아기를 출산하는데 성공했다. 이는 지금까지 냉동 수정란을 이용한 출산 중 세계 최장기록이다. 기존 최장기록은 20년이었다.
 
CNN은 19일(현지시간) 테네시 주에 거주하는 티나 깁슨(26)이란 여성이 25년전 냉동된 수정란을 이용해 지난 11월  25일 건강한 딸 에마를 출산했다고 보도했다. 이 수정란은 자연적으로 아기를 가질 수없는 부부를 위해 기증됐으며, 1992년 10월 14일에 냉동됐다.
 
티나 깁슨과 남편 벤저민 깁슨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내셔널 난자기증센터로부터 25년전 냉동 수정란을 자궁에 착상시킬 것이란 이야기를 들었을 때 놀랐다고 밝혔다. 티나 깁슨은 "그 때 내 나이가 25살이었는데, 수정란과 베스트 프렌드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란 기분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기를 갖고 싶었기 때문에 난자 나이는 상관없었다"고 덧붙였다.
 
내셔널 난자기증센터의 난자 책임자인 캐럴 소머펠트는 "수정란의 냉동 기간을 고려했을 때 (아기 출산 성공은) 매우 흥분되는 일"이라고 말했다. 내셔널 난자기증센터는 지난 2003년 설립된 종교기반 시설이다.  
 
[충격사건] ‘세계최장’ 냉동 수정란으로 ‘딸’ 출산 성공
[충격사건] ‘세계최장’ 냉동 수정란으로 ‘딸’ 출산 성공
냉동 수정란은 체외 수정한 난자를 영하 196도 이하의 액체질소로 얼린 것을 말한다. 의학계에서는 냉동 수정란을 '스노우 베이비(snowbaby)'란 애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냉동 수정란의 임신 및 출산 가능성은 약 75%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