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권석찬, ‘화재현장 출입 논란’에 정치권 한 목소리로 비판 “갑질 중의 갑질… 특권의식 젖은 정치인 행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권석창 자유한국당 의원(충북제천단양)이 출입이 통제된 제천 화재 참사 현장에 들어가기 위해 경찰 고위직에게 항의 전화를 한 사실이 보도되자 정치권이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오마이뉴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권석창 의원은 제천 화재 현장으로 들어가려다 현장 경찰에게 제지를 당하자, 경찰 고위직 관계자에게 전화를 걸어 끝내 현장으로 들어갔다.
 
권 의원은 “의원이 현안 파악을 위해 현장을 보려는데 왜 막느냐”며 거듭 항의를 하며 언성을 높였고, 현장 훼손을 우려한 현장 관계자와 장시간 실랑이를 벌였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25일 논평에서 “화재 현장은 외부 오염 요인 차단을 위해 철저하게 격리되고 차단된 공간이다. 국회의원 배지를 앞세워 현장 훼손까지 우려되는 망동을 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사진 촬영이 제한된 장소를 마음대로 촬영한 그의 행동은 범죄나 다름없다”며 “권 의원은 주민들에게 석고대죄하고 유족에게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권석찬 의원 페이스북
권석찬 의원 페이스북
 
국민의당 충북도당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화재감식 전문요원도 아닌 국회의원이 현장 출입을 했다는 사실을 이해할 수가 없다. 특권의식에 젖은 정치인들의 행태”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국회의원은 법위에 군림하는 존재가 아니다. 화재원인 조사위한 현장감식이 진행중인데 통제구역안에 경찰 제지를 듣지않고 강제진입해 사진까지 찍다니.  이를 허용한 경찰간부 신원 밝히고 감찰조사 해야한다”라고 전했다.
 
공화당 신동욱 총재는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권석창 의원 ‘통제된 제천 화재현장 출입’ 사진 촬영 논란, 갑질 중의 갑질 꼴이고 개망나니 꼴불견 꼴이다”며 비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