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건반장’, 딸 성추행한 교사 살해한 엄마, 항소심서 ‘감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지민 기자) 고교생 딸을 성추행한 교사를 살해한 40대 엄마가 항소심에서 감형을 받았다.
 
22일 방송 된 JTBC ‘사건반장’ 은 고교생 딸을 성추행한 교사를 직접 살해한 40대 엄마가 항소심에서 감형 받았다고 보도했다.
 
고교생 딸을 성추행한 교사를 직접 찾아가 살해한 엄마가 지난 21일 열린 항소심에서 감형을 받아 징역 7년을 선고받았다.
 
사건은 지난 2월 초 청주의 한 커피숍에서 40대 엄마가 교사의 목을 흉기로 찌르면서 발생했다.
 
엄마는 1심에서 선생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딸의 말을 듣고 격분해 저지른 범행이라며 선처를 호소한 바 있다.
 
그러나 1심에서는 피고인에게 동기가 있다고 하더라도 흉기를 미리 준비한 점, 사적으로 복수를 했다는 점 등이 범행으로 인정되니 중형을 선고하는것이 마땅하다는 취지로 살인죄를 적용, 10년을 선고했다.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쳐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쳐
 
하지만 항소심에서는 동기부분을 어느정도는 고려할 만 하다고 해석된 것으로 보인다. 결정적으로는 넉넉치 않은 형편에도 전세보증금의 상당부분을 빼서 공탁한 점이 참작된 것으로 보인다.
 
법치주의 국가에서 사적복수는 절대 인정하면 안되는 부분이지만, 사랑하는 딸에게 생긴 믿을 수 없는 일에 분노한 엄마의 심정에는 공감하면서 주변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JTBC ‘사건반장’ 은 매주 월-금 오후 4시에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