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철비’, 200만 관객 돌파…역대 겨울 개봉 최고 흥행작 ‘국제시장’보다 빨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원선 기자) 흥행과 입소문이 동시에 터진 올 겨울 최고의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가 연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것에 이어 개봉 6일째인 오늘,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겨울 개봉 최고 흥행작인 ‘국제시장’(2014)보다 무려 2일을 앞당긴 속도이자, NEW에서 투자 배급한 천만 영화 ‘변호인’(2013), ‘7번방의 선물’(2014)과 동일한 기록이다.
 
더불어 ‘강철비’는 폭발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개봉 첫날 상영점유율 32.1%로 시작해 개봉 5일만에 37.1%로 올라섰다. 뿐만 아니라 좌석점유율에서도 개봉주 주말 평균 50% 이상의 압도적 수치를 기록했고, 개봉 2주차 평일에도 동시기 개봉작 포함(단관 개봉 제외) 전체 좌석점유율에서 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역대 천만 영화 ‘국제시장’과 유사한 패턴이자, 782만 이상 관객을 동원하여 올해 상반기 최고 흥행작으로 등극한 ‘공조’보다 높은 좌석점유율이다. 더불어 NEW가 투자 배급한 천만 영화 ‘7번방의 선물’, ‘부산행’, ‘변호인’에 이어 역대급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강철비’의 흥행 열기는 거침없다.
 

강철비/ 강철비 포스터
강철비/ 강철비 포스터
 
이같이 ‘강철비’는 폭발적인 좌석점유율과 함께 개봉 2주차 예매율에서도 ‘신과 함께’와 나란히 서며 신작 ‘위대한 쇼맨’과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등을 제치고 한국영화의 흥행 쌍끌이를 예고했다. 이로써 ‘강철비’는 입소문과 흥행을 모두 거머쥐며 올 연말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예상된다.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개봉 후 연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동시에 6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한 핵폭탄급 흥행작 ‘강철비’는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