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편의점 햄버거, 나트륨·지방 폭탄…건강하게 편의점 햄버거를 섭취하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햄버거 1개의 나트륨과 지방이 1일 기준치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8일 한국소비자원은 가맹점 상위 5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햄버거 3종(불고기버거, 치즈버거, 치킨버거) 14 제품에 대해 안정성, 품질 등을 시험·평가 하였다고 알렸다.
 
시험결과 편의점 햄버거의 영양성분 함량은 제품별 차이가 크고 나트륨과 지방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높은 편이었다.
 
시험대상 전 제품이 안정성 항목은 적합하였으나 11개 제품(79%)에서 영양성분 함량 표시가 부적합하여 개선을 권고하였다. 이어 전체 편의점과 제조업체는 이를 수용하여 개선 계획을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반면 건강하게 편의점 햄버거를 섭취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탄산음료보다는 우유, 주스 등으로 감자튁, 과자 등 보다는 요거트, 샐러드 등과 함께 섭취한다.
 
또한 영양소의 과부족에 따른 불균형을 피하기 위해서는 1일 영양성분기준치 등을 고려하여 과채류 등의 식품을 함께 섭취해 균형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