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철우 경북도지사 출마 선언, 국회 의원직 사퇴…“국회의원직과 양다리를 걸칠 순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인 이철우 의원이 내년 6월 지방선거 때 경북도지사 선거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지난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경북을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고 세계로 진출시키겠다는 포부를 품고 경북지사 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도부는 공천 과정에서 심판 역할을 하는 만큼 연말에 최고 위원에서 사퇴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도지사에 도전하면서 국회의원직과 양다리를 걸칠 순 없다”며 경선이 임박하면 국회의원에서 사퇴한 뒤 모든 정열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YTN뉴스 방송캡쳐
YTN뉴스 방송캡쳐
 
그의 대표적인 공약으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문화관광 사업 활성화, 동해안권 발전, 첨단 농산업 체계 구축, 국제공항 건설 등 글로벌 경북 인프라 구축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