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동부기술교육원, 입학 자격과 선발 기준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서울동부기술교육원 입학자격은?
 
16일 현재 서울동부기술교육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입학 자격이 주목 받고 있다.
 
서울동부기술교육원은 “만15세 이상인 분으로 모집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분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에 외국인 등록된 분으로 영주권을 취득한 분 또는 배우자가 내국인인 분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 단, 청년희망디딤돌과정은 만 15세 ~ 35세 이하만 가능합니다”라고 전했다.
 
서울동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
서울동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
 
또한 선발에 있어선 “선발은 서울시 거주기간, 연령, 지망학과에 대한 이해도, 수료 후 취업의지, 배우고자하는 의지 등의 여러 항목이 기준이 됩니다. 또한, 지원자 분들은 우선선발과 일반선발로 나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선 선발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한 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에 의한 취업보호대상자,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시설거주자, 5·18 민주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5·18민주유공자, 차•상위계층(최저생계비의 120%이하) 등이 해당됩니다. 일반선발은 기술교육을 필요로 하는 서울시민이 해당됩니다. 따라서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만1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원하시는 과정의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서울동부기술교육원은 “서울특별시에서 지원·운영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교육비, 실습비, 중식비 등의 교육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무료로 제공합니다”라고 전해 관심을 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