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인수대비', 역사의 운명을 뒤바꾼 '계유정난'의 시작… 시청자들 관심이 후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수양대군의 계유정난을 필두로 한 조선왕조 6대에 걸친 역사. 그리고 그 역사의 중심에 서있던 인수대비의 이야기를 새로운 시선에서 그려낸 JTBC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인수대비>(정하연 극본, 이태곤 연출)의 수양대군(김영호)이 오는 14일 방송 분에서 김종서(한인수)를 죽음으로 몰며 본격적인 거사를 시작했다.

▲ [사진 = JTBC 인수대비 캡쳐]


수 천 군사가 아닌 단 백 여명의 인원으로 성공을 거두었던 조선시대의 왕위찬탈 쿠데타였던 계유정난은 지난해 종영한 사극 <공주의 남자>에 이어 <인수대비>를 통해 새로운 인물들의 시선에서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사건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역사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관심 받고 있다.

▲ [사진 = JTBC 인수대비 캡쳐]


역사 속에서의 계유정난은 1453년(단종1년) 음력10월 수양대군이 친조카인 단종의 왕위를 빼앗기 위하여 김종서와 황보인 등 충신들을 제거하고 정권을 장악한 사건으로 기록되어있다. 후에 일어난 중종반정, 인조반정과 더불어 조선시대 3대 왕위찬탈 사건으로 알려져 있지만, 나머지 두 사건과 달리 정당성과 명분 없이 수양의 욕심만으로 일어난 사건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한편, 정통대하사극 <인수대비>를 통해 조명되고 있는 계유정난은 자신의 이기심으로 어린 조카를 죽이고 왕위를 빼앗았다고 묘사되어 왔던 그 동안의 역사극들과 달리 자신과 가족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충신 김종서를 죽여야만 했던 수양대군의 고뇌와 어린 조카를 지켜 줄 수 없었던 아픔까지 담고 있는 등 역사의 새로운 관점에서 그 동안 숨겨져 왔던 수양대군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또한 수양대군을 도와 뒤에서 지략을 펼쳤던 심복 한명회와 며느리 인수대비의 이야기까지 담고 있어 새로운 재미를 전하고 있다.


이번주 방송 분에서는 부인 윤씨(정희왕후, 김미숙)가 내어준 갑옷을 입고 길을 나선 수양대군과 그의 심복들이 김종서를 죽음으로 몰아넣고, 살생부에 적힌 반대세력들을 처리하는 등 손에 땀이 쥐는 장면들이 전파를 탄다. 또한 수양대군의 거사가 실패 할 경우를 대비해 목숨을 끊겠다는 각오로 은장도와 독약을 나눠 갖는 윤씨와 인수의 모습이 그려져 극에 긴장감을 더해 줄 예정이다.


조선시대, 역사를 뒤바꿔 놓았던 계유정난과 그 중심에 서있는 인물들을 새로운 시선에서 풀어내며 호평 받고 있는 JTBC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인수대비>는 내일 밤8시45분 13회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