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M-YG-JYP, 본격적인 캐스팅 전쟁이 시작됐다 ‘반전 소녀’이하이 두고 양보 없는‘캐스팅 경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단 한 장의 ‘우선권’ 걸겠다!”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이하 K팝 스타) 심사위원 양현석, 박진영, 보아의 불꽃 튀는 ‘캐스팅 전쟁’이 시작됐다.
 
▲ 사진=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15일 방송된 SBS 'K팝 스타' 7회에서는 본격적인 ‘캐스팅 오디션’에 돌입, 흥미진진한 경쟁이 계속됐다. 특히 ‘캐스팅 오디션’에서는 참가자들뿐 아니라, 심사위원 양현석, 박진영, 보아 또한 참가자들을 두고 치열한 ‘캐스팅 경쟁’을 펼쳐 한층 긴장감을 더했다. ‘캐스팅 오디션’에서 심사위원들은 임의대로 뽑은 순서에 따라 각 팀 캐스팅을 진행, 꼭 데려가고 싶은 참가자에 의해 단 한 장의 우선권을 사용할 수 있는 상황.    
 
▲ 사진=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무엇보다 이 날 방송에서는 소울 충만한 목소리로 주목 받았던 참가자 ‘반전 소녀’ 이하이를 두고 펼친 심사위원들의 캐스팅 경쟁이 눈길을 끌었다. 이하이는 지난 ‘랭킹오디션’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급부상한 고혹적인 목소리의 주인공 캐시 영과 한 팀을 이뤘던 상황. 오묘한 조합으로 기막힌 하모니를 뽐낸 두 사람의 무대에 심사위원들의 극찬이 쏟아졌다. 두 사람을 두고 첫 순서로 캐스팅하게 된 양현석이 “기다렸어요. 이 팀이 나오길…저는 여지없이 이하이 씨를 꼭 YG에 모시고 가고 싶다”고 하자 박진영이 “여기서 저에게 주ì! ��진 한 장의 우선권을 쓰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캐스팅 전쟁에 불을 붙인 것. 이에 다급해진 양현석은 “저도 우선권이 있는 거죠?”라며 강력하게 캐스팅 의사를 피력, 결국 이하이는 YG에서 2주 간 트레이닝이 결정됐다. 
 
▲ 사진=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또한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백아연과 손미진의 캐스팅에서도 심사위원 양현석과 박진영의 캐스팅 신경전은 이어졌다. 백아연과 손미진은 브루노마스의 ‘Grenada'와 2PM의 'Haertbeat'를 센스 있게 리믹스, 환상적인 하모니로 심사위원들을 함박웃음 짓게 했다. 특히 박진영은 “한국적 소울이 충분히 있고, 가요의 감성을 진하게 풍기면서 감동을 준다. 흑인 감성을 지닌 뛰어난 분들을 이길지도 모르겠다”며 '서울의 반격'이라는 별명까지 붙이며 애정을 드러냈다. 캐스팅 단계에서 보아가 “일관성 있게 청아하고 습관이 없는 노래 스타일”이라며! 계속 호감을 드러냈던 백아연을 데려간 후 박진영의 차례임에도 양현석이 먼저 발언하려하자 박진영은 “제 차례입니다”라며 손미진을 캐스팅했고, 이에 양현석은 아쉬움이 남는 표정을 지었다.
 
▲ 사진=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그런가하면 댄스 유망주들의 만남 이승훈, 박정은, 최래성 팀은 뛰어난 무대 구성으로 시선을 잡아끌었다. 이승훈, 박정은, 최래성은 노래 가사에 맞아떨어지는 독특한 인트로와 안무, 자신만만한 랩 실력을 과시, 노래가 다소 약한 세 사람의 예상치 못한 조합에 쏠렸던 우려를 불식시켰다. 이들의 성공적인 무대를 본 보아는 “안무를 너무 잘짰다”고 극찬을 쏟아내며 세 명을 모두 동반 캐스팅했다. 또 박진영은 “다른 오디션이었으면 바로 떨어졌을 것 같다. 노래를 엉망으로 부르는 데도 좋다. … 이승훈 군은 노래를 가장 못함에도 불구하ê! �  아티스트라는 칭호를 붙여주고 싶다”며 창의적인 무대를 꾸민 이승훈을 칭찬했다. 이들의 합격으로 'K팝 스타'는 다른 오디션과 다른 'K팝 스타'만의 차별성을 확실히 드러낸 셈.
 
▲ 사진=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 사진=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그 외, ‘캐스팅 오디션’ 1라운드에서 양현석은 지적 받았던 음정 부분에서 확연한 발전을 보인 에린 영과 줄리 팀을 동반 캐스팅했고, 본인에게 어려운 외국어임에도 한국말 랩 가사를 잘 소화한 중국인 참가자 장항을 캐스팅했다. 또 박진영은 ‘제2의 유재하’ 윤현상과 이하이와 한 팀을 이뤄 고혹적인 목소리를 뽐냈던 캐시 영을 캐스팅했다. 보아는 성대결절로 고전했지만 충분한 가능성을 지닌 박제형을 캐스팅하는가하면, 2PM의 ‘이 노래’를 열창한 백지웅과 김수환을 팀으로 엮어보겠다며 2주간의 트레이닝을 맡았다.
▲ 사진=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방송 후 시청자들은 “캐스팅 오디션 시작되니 정말 K팝 스타만의 매력이 확연히 드러나는 듯! 참가자들이 어떻게 성장해있을지...2주 뒤가 기대됨” “K팝 스타 엄청나네...폭풍감동! 이번 주 못 봤다면 담주 꼭 보시길!” “백아연, 이하이 노래 돋는다! K팝 스타에는 실력파 여자 보컬들 진짜 미친 것 같다. 엄청 잘함!” “오늘 K팝 스타 쩔었어! 심사위원들 대립 구조도 흥미진진!” “이야기와 슬픔을 담은 춤. 이승훈 완전 좋아! 반했어!” “시청하면서도 끝날까봐 시간을 보게 되고, 끝나면 다음 회가 너무 궁금해지는 ‘K팝 스타!’ 백아연 목! 소리 넘 좋아” “오늘은 하이 양이 소울 충만한 목소리에 흠뻑~ ‘K팝 스타’는 완전 POP 가수들을 모시고 방송하는 느낌?!” 등 ‘K팝 스타’에 대해 후끈한 호응을 쏟아냈다.
 
▲ 사진=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한편, 다음 주 'K팝 스타'에서는 ‘팀 미션’으로 절묘한 하모니를 이루며 자신의 장점을 뽐낼 참가자들의 뜨거운 무대가 이어지는가하면, ‘캐스팅 전쟁’을 펼치고 있는 심사위원 양현석, 박진영, 보아의 경쟁도 한층 가열될 예정. 'K팝 스타'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3억 원의 상금과 세계 시장 음반 발매의 기회가 주어지며, 부상으로 자동차 등이 제공된다. 회를 거듭할수록 뜨거운 호응이 더해가는 'K팝 스타' 8회는 22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