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뉴스쇼’ 최경환 의원 체포 동의안 표결, 합의 조차 동의 실패 “여야 이해관계 맞아떨어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현 기자) 최경환 의원 체포 동의안 표결이 무산된 것에 대해 언급됐다.

14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98,1MHZ)’에서는 김성환 시사평론가와 연결됐다.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이날 김현정 PD는 국정원 수사에서 최경환의원 체포 동의안 표결이 무산된 것에 대해 언급했다.

김 평론가는 “보고후 24간 이후 72간 이내 표결하도록 되어있는데, 추가로 열지 않기로 했기 때문에 체포동의안 합의하지 않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허니문기간이다, 여야 모두 갈 길이 구만리”라고 말한 김 평론가는 “표결에 불참하더라도 합의조차 동의하지 못했다”며 일침했다.

이는 원내 대표 첫날부터 양쪽이 각을 세우지 않을 것이라는 추측이 밑바탕 됐다.

김 평론가는 “여야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것이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국민감성은 또 다른 문제라면서 국회가 항상 특권을 내는 것과 반대로, 본회의 성사가 무산되는 것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국민들은 국회의원들이 본인들이 기득권 주장하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을 것”이라면서 “김성태 의원에게 힘 실어준 분위기다, 하루 만에 상황이 급변했다”고 일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