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일루미나티-프리메이슨, 뭐길래?…‘음모론의 필수요소로 등장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일루미나티, 프리메이슨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일루미나티(illuminati)’는 라틴어로 ‘계명하다’, ‘밝히다’는 뜻으로 계몽주의 시대 1776년에 설립된 비밀결사에 기원을 두고 있다.
 
이어, 18세기에 바바리안(지금의 독일)에 존재했던 바바리안 일루미나티라고 불리는 교회와 왕정에 대항하는 비밀 사회를 가리키기도 하고, 어떤 분은 오랜 역사 동안 인류를 사실상 지배해 오고 있는 일부 가문들을 칭하기도 한다.
 
설리인스타그램
설리인스타그램
 
일루미나티라고 하면 오컬트 상징들을 쉽게 떠올린다. 그들은 초기 기독교적의 분파인 영지주의, 유대 신비주의로 알려진 카발라, 그리고 고대 연금술과 같은 지식에 관심이 많다.
 
‘프리메이슨(freemason)’은 석공 조합의 구속을 받지 않고 건설 현장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던 석공의 모임을 기원으로 한다.
 
공식적으로는 1717년 영국 런던의 구즈&그리드라는 술집에서 모인 것이다. 프리메이슨측은 솔로몬 신전의 석공에 기원을 두고있다.
 
일각에선 이들을 ‘악마를 추종하는 무리’라고도 하며, ‘피라미드’와 ‘태양의 눈’이라고 불리는 ‘호루스의 눈’(전시안: The All-Seeing Eye), ‘별모양’ 등이 이들이 대표적 상징이라고 말한다. 이에 따라 헐리우드 스타뿐 아니라 ‘싸이’와 ‘설리’ 등 국내 스타들을 둘러싸고 음모론이 제기되기도 했다.
 
현재는 둘다 ‘음모론’의 필수요소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