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소셜라이브’, “다스(DAS) 제보자들이 이제 더 적극적으로 제보하는 중”…‘다스는 누구겁니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다스는 누구겁니까’라는 질문에 제보자들이 답하는가.
 
11일 JTBC ‘뉴스룸’ 이후에는 ‘소셜라이브’가 진행됐다.
 
그들은 “#JTBC뉴스룸_끝나고_소셜라이브_140회 #다스는_누구_겁니까. 쫓고 있는  창규 #이호진 #정해성 기자가 함께 합니다”라고 이번 화를 소개했다.
 
이번 화에서는 다스(DAS) 관련 제보자들의 최근 태도를 먼저 전했다.
 
그들은 “이제 제보자들이 기자와 동화돼 더 적극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자신들의 증언을 잘 써달라고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이러한 태도에 그동안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게 됐다고 말했다.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기자들은 “한 발만 더 나아가면 진실에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한 발의 폭이 엄청 넓은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2달 전에 다스 중국 지부 관련 보도를 할 때와 비자금 의혹을 전할 때는 거의 다 왔다고 여겼는데, 2달이 지난 지금 보니 산 중턱 정도 온 것 같다”고 말했다.
 
기자들은 취재를 하면서 가족회의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고 전했다. 다스 관련한 지시가 가족들 중심으로 진행됐을 것이며 이런 경우에는 문서를 남길 필요가 없다는 것.
 
이들이 취재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다스 실소유주를 밝히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이다.
 
문서 찾기도 힘들고 찾더라도 이것이 완벽한 진실을 담은 증거라고 입증하기도 힘들다고 한다.
 
이에 국민들의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그래서 다스는 누구겁니까- 라고.
 
JTBC ‘뉴스룸’은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또한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유튜브에서 ‘소셜라이브’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