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와일드망고 씨앗, 다이어트에 탁월하다?…‘식욕억제 효과 뛰어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와일드망고 씨앗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과거 SBS ‘좋은 아침’에서는 ‘배 속 비만세균 때문에 뚱뚱해진다’는 주제로 식욕억제 호르몬을 키우는 천연식품이 소개됐다.
 
와일드망고 / 온라인 커뮤니티
와일드망고 / 온라인 커뮤니티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은 와일드망고의 씨앗추출물만 사용된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체중 및 체지방, 허리둘레 감소, 아디포넥틴(지방분해 호르몬) 증가, 랩틴(식욕 조절 호르몬) 변화에 도움을 준다는 결과가 도출된 바 있다.
 
이날 가정의학과 안지현 전문의는 식욕억제호르몬을 키우는 천연식품으로 와일드 망고를 소개했다. 와일드 망고에는 “식욕을 억제하는 랩틴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어 이건주와 같은 비만인들에게 좋다”고 안내했고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욕억제와 지방분해를 도와준다고도 설명해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와일드망고는 주로 아프리카의 덥고 습기가 많은 지역에서 자라고 초록색의 작은 망고 모양으로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다.  하지만 10주분이 보통 30~50만원으로 판매되고 있어 높은 가격대에 섭취를 주저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와일드망고 섭취와 동시에 운동을 병행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을 함께 겸하면 지방분해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이 증가돼 체지방 감소가 더욱 촉진된다고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