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궁금한 이야기Y’, 지구는 둥글지 않다? ‘지구 평평설을 주장하는 사람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정 기자) 보이지 않는 음모와 싸우고 있다며 ‘지구평평설’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8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지구가 평평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에 대한 사연이 공개됐다. 
 
SBS ‘궁금한 이야기Y’ 방송 캡처
SBS ‘궁금한 이야기Y’ 방송 캡처
 
그들의 시작은 아주 작은 의심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이들은 심지어 과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한 공학도들이다.
 
그들은 비행기를 타고 아주 높이 올라가도 지구의 둥근 곡선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에서  의심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이들의 주장은 지구는 쟁반처럼 평평하고 그 위로 투명한 둥근 돔이 싸여있다는 것이다.
 
놀랍게도 세계의 10만명 정도가 ‘지구평평설’을 지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들은 우주 자체가 없다고 주장하며, 우주에 착륙한 대한민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씨의 우주방문도 다 쇼라며 코웃음을 쳤다.
 
또한 나사에서 인공위성으로 찍은 지구의 사진들 또한 CG라고 말하며 믿을 수 없다는 말을 전했다.
 
그들은 국제우주정거장(ISS)을 직접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물체일 것이라며 인정하지 않았다.
 
전문가들과의 3시간 넘는 토론과 답변에도, 그들은 인정하지 않으며 진실을 추구하겠다고 했다.
 
그들은 주로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잘못된 뉴스나 가짜 뉴스를 접하며, 지구가 평평하다는 믿음을 가져온 것으로 드러났다.
 
SBS ‘궁금한 이야기Y’는 매주 금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