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동호-배현진 ‘배신남매’ 시작점보니 ‘쫓겨난 MBC 아나운서들이 불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원선 기자) MBC 사장에 최승호 PD가 앉으며 신동호와 배현진의 거취가 주목된다.
 
최승호는 지난 7일 열린 MBC 주주총회에서 MBC 신임 사장으로 정식 임명됐다. 최승호가 MBC 사장에 자리하자 그와는 상극이었던 신동호 배현진, 일명 ‘배신남매’라고 불리우는 아나운서들에게 시선이 주목된 상태.
 
배신남매의 시작점으로 돌아가보자. 지난 8월, 송일준은 자신의 SNS에 “배신남매, 쫓겨난 MBC 아나운서들은 신동호 배현진 아나운서를 이렇게 부른다”고 말했다.
 
당시 글에 따르면 MBC 경영진의 푸쉬와 신동호의 완장질로 쫒겨난 MBC 아나운서들의 수난사와 비통한 심정을 다룬 기사에 네티즌들이 반응했다는 것.
 

더불어 부역체제의 ‘공주’ 배현진 아나운서도 조명됐다. 배현진은 파업 대열에서 이탈해 부역자들의 품으로 돌아간 바. 이들에겐 일명 ‘배신남매’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신동호 배현진/ MBC 제공
신동호 배현진/ MBC 제공
 
‘배신남매’가 있다면 ‘김구남매’도 존재했다. 이들은 김범도 아나운서와 구은영 아나운서의 이야기. 송 협회장에 따르면 떳떳해지고 싶다는 구은영, 양심을 지킨 김범도이다. 이어 “김구남매처럼 의로운 기자들이 곧 다가올 MBC의 주역이 될 것이다”라는 희망을 말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