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동호, ‘마이크 뺏고 배척’ 과거 행적 재조명…신동진 “동료 아나운서 팔아치운 신동호 즉각 사퇴해야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MBC가 최승호 사장으로 전격 교체되며 과거 그들의 행적들이 낱낱이 재조명됐다. 또한 신동호 국장이 사퇴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과거 MBC아나운서 27명은 김장겸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 사퇴를 촉구하며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 앞에서 ‘방송거부-업무거부 돌입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김범 아나운서는 “2012년 파업 이후 MBC 아나운서들은 대한민국 방송 역사상 유례가 없는 비극과 고통을 겪었다. 그 동안 11명의 아나운서가 부당전보됐고 지속적, 상습적 방송출연 금지 조치에 절망한 나머지 김소영 아나운서도 사표를 던지는 등 모두 12명의 아나운서가 회사를 떠났다”고 말했다.

이어 신동진 아나운서는 “개인의 영달을 위해 동료 아나운서를 팔아치운 신동호 국장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 MBC 정상화는 신 국장과 경영진의 사퇴에서 시작된다”고 주장했다.

앞서 파업에 참가했던 MBC 아나운서들은 마이크를 빼앗기고 MBC 경영진들에 의해 철저하게 배척당했다. MBC에서는 2012년 170일 파업 이후 문지애·오상진 등 11명의 아나운서들이 떠났다. 그리고 그 뒤에서, 강재형, 김범도, 김상호, 박경추, 변창립, 손정은, 신동진, 오승훈, 차미연, 최율미, 황선숙 등 11명의 아나운서들은 직무와 상관없는 곳으로 쫓겨났다. 법원의 ‘부당전보’ 확정 판결 후 아나운서국에 잠시 돌아온 적도 있었지만, 프로그램은 맡지 못한 채 얼마 안 있어 또 다시 다른 부서로 쫓겨났다.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 / MBC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 / MBC

MBC 아나운서국은 의도적으로 붕괴됐다. 11명의 아나운서가 나가는 동안, 경영진은 오히려 “나가면 고마워했다”고 이들은 증언했다. 수많은 선배 아나운서들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2년 계약직 아나운서들이 채워나갔다.
 
심지어 아나운서들은 이 모든 일들은 경영진에 줄 선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 최재혁 전 아나운서 국장이 자행한 일이라고 밝혔다. 현재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은 최장수 아나운서 국장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