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GF리테일, 편의점 CU(씨유) 론칭한 기업…‘가맹점 지속 성장 이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이란 진출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CU(씨유)가 BI(Brand Identity)를 리뉴얼하고 고객에게 한 발 더 가까운 브랜드로 도약한다고 4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2년, 국내 독자 브랜드 CU(씨유)를 론칭하고 이용자 중심의 편의점 모델을 선보이며 고객 편의와 가맹점 수익성을 높였다. 지난달에는 업계 최초로 글로벌 1호점을 오픈하며 해외에서 로열티를 받는 국내 첫 편의점 프랜차이저 (Franchisor)가 됐다.
 
브랜드 전환 이후 5년 만에 진행되는 이번 BI 리뉴얼은 이달 초 발표한 ‘지속 가능한 가맹점 성장 플랜’ 중 차세대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첫 단추다.
 
CU(씨유)만의 친근하고 밝은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시각적 요소들을 재정비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가맹점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CU(씨유)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반갑고 친근한 인사, 소통을 의미하는 ‘Nice to CU’로 정하고, 이에 맞춰 로고, 간판, 어닝패턴 등의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이번에 리뉴얼 한 BI는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CU(씨유)의 경영철학을 형상화한 말풍선 안에 라운드형으로 마감한 CU(씨유) 로고를 담아 부드럽고 유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브랜드 컬러는 기존 밝은 라임색과 보라색에서 톤 다운하여 시각적 편안함을 줄 수 있도록 변경했다. 
 

BGF리테일 편의점 CU(씨유)
BGF리테일 편의점 CU(씨유)
 
새로운 BI가 적용된 간판 및 집기 등은 신규 점포에 먼저 도입되며, 기존 점포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유니폼, 폴리백, 영수증 등 소모품과 홍보물도 기존 제품들이 소진되는 대로 새로운 디자인으로 대체된다.
 
BGF 오정후 전략기획실장은 “CU(씨유)의 새로운 BI가 국내외 고객들과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규 BI를 기반으로 CU(씨유)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는 지난 1일 CU가맹점주협의회와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