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손흥민, 왓포드 상대 시즌 5호골 이어 아포엘과 경기서 6호골 ‘현지 평가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원선 기자) 왓포드에 이어 아포엘과 경기서 골망을 뒤흔든 손흥민의 현지평가는 어떨까.
 
손흥민은 3일(한국시간) 영국 왓포드의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린 왓포드와의 2017-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에서 동점골을 넣으면서 팀을 구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골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당시 손흥민의 골은 올 시즌 리그 3호골이자 시즌 5호골이다. 또한 지난달 22일 도르트문트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5차전 득점 후 3경기 만에 터뜨린 골이기도 하다.
 
경기 후 영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는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줬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8점을 부여했다. 팀 내에서 키에런 트리피어(7.4점), 뎀벨레, 에릭센(이상 7.1점)에 이어 높은 평가다.
 

손흥민/ 토트넘 트위터
손흥민/ 토트넘 트위터
 
한편 토트넘은 7일 밤(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아포엘과의 2017~2018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H조 조별리그 6차전에서 3대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5승1무를 기록, 레알 마드리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제치고 당당히 조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특히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43분 골을 넣으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손흥민은 공격의 중심이었다. 전반 37분 손흥민은 쐐기골을 박았다. 중원에서 볼을 잡은 뒤 패스를 주고받으며 전진. 문전 앞에 있던 요렌테와 주고받은 후 왼발 슈팅을 때렸다 골이었다. 시즌 6호골이자 UCL 3호골이었다. 지난 주말 왓포드전에 이은 2경기 연속골이었다. 
 
또한 손흥민은 전반 43분 날카로운 오른발 슈팅도 때리기도 했으며 후반 13분에는 직접 프리킥을 차기도 하며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