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쿨까당’ 손혜원 의원, 김지민에게 브랜드 기획자였던 전직 살려 ‘쿨까당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쿨까당’ 에서는 손혜원 의원이 나와 ‘쿨까당’의 네이밍을 분석했다.  
 
6일 방송하는 tvN 예능프로그램 ‘곽승준의 쿨까당-여론 몰러 나간다! SNS 스타 정치인 특집’편에서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노희찬 정의당 의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나왔다.
 

tvN ‘곽승준의 쿨까당’방송캡처
tvN ‘곽승준의 쿨까당’방송캡처
 
 
손혜원 의원은 브랜드 기획자로서의 경험을 살려 쿨까당, 정의당, 자유한국당 등의 당명 분석을 했다.

개그맨 김지민이 “쿨까당 당명이 어떻냐”는 질문에 손혜원 의원은 “약자로만 쓰지 말고 쿨하게 까드리는 정당이라는 전체 명칭을 쓰고 줄여서 얘기해라. 쿨,까,당 세글자를 크게 써서 강조하고, 사이사이 전체를 다 채워서 적어줘야 사람들이 정확한 뜻을 인지할 수 있다”라고 제안했다.
 

또 장제원 의원에게 “자유한국당이라는 네이밍은 당 이름을 더불어민주당처럼 종속관계의 이름이어야하는데 자유와 한국이 대등한 관계다” 라고 말했고 장제원 의원의 반대의견을 내면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tvN 방송 ‘곽승준의 쿨까당’ 은 매주 수 밤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