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삼성중공업, 故 이창헌 과장의 죽음 재조명…‘이유는 무엇?’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삼성중공업이 급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과거 안타까운 사망 사건이 재조명됐다.
 
지난 7월 8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1083회‘인간 무한요금제의 진실 - 과로자살의 시대’ 편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 따르면 6월 17일 새벽, 경남 거제의 한 아파트 입구에서 참혹한 모습의 시신이 발견됐다.
 
남자의 신분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단서는 그가 입고 있던 작업복. 확인 결과, 스스로 몸을 던져 투신한 그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의 과장인 이창헌씨였다.
 
그의 친구인 임재근 씨는 “신혼이고 이제 자기가 책임져야 할 딸이 태어난 지 두 달밖에 안 됐는데”라고 말하며 이해가 가지 않았고 했다.
 
또다른 친구인 김봉조 씨는 “친구들 사이도 되게 돈독하고 활발한 친구이다. 저는 아직도 이게 와 닿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故 이창헌 씨의 아내는 그가 사망당일 평소보다 일찍 출근했다고 말했다. 이에 걱정이 돼서 연락도 보냈지만 받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런 아내는 당시에는 일이 많아서 못 받는 것으로 여겼다고 회상했다. 하지만 남편의 모습은 그게 마지막이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이런 그는 사망 직전에 부모님의 집에 찾아갔고 그 인근에서 사망했다.
 
이에 김태경 우석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는 “본인의 사망 장면을 아내가 직접 목격하면 충격적일 것이라 배려한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부모님 집에 찾아간 것은 “죽을 때는 부모님 생각이 제일 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 죽음을 안타까워하는 그. 이창헌 씨는 왜 스스로 죽음을 선택 할 수 밖에 없었을까.
 
상사와 카카오톡에서 우울증을 겪고 있다고 고백한 그의 메시지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모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