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용오름 현상, 이 만화가 떠오르면 아재인증?…‘30대 뜨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용오름 현상으로 추억의 만화 하나가 새삼 회자되고 있다.
 
5일 오전 제주도 서귀포 남쪽 해상에서 발생한 ‘용오름’ 현상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용오름은 지표면 가까이에서 부는 바람과 비교적 높은 상공에서 부는 바람이 서로 방향이 달라 발생하는 기류 현상으로, 이 모습이 꼭 ‘용이 하늘로 승천하는 모양과 같다’고 해서 용오름이라 불린다.
 
어려서 만화를 즐겨 본 30대라면 이 단어를 보고 떠올릴 만화가 하나 있다. 그 만화는 ‘스피드왕 번개’.
 
제주 용오름 / 사진=뉴시스
제주 용오름 / 사진=뉴시스
 
‘스피드왕 번개’(Speed King Bungai)는 대한민국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1998년 5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SBS에서 전 26화로 방영됐다.
 
국산 애니메이션이지만 방송 당시 큰 인기를 끈 시리즈로 지금도 ‘드래곤 스파이어’, ‘파이어 이글’ 등 극중 등장한 기술들은 아직도 회자 되고 있다.
 
회오리를 일으키는 기술인 ‘드래곤 스파이어’는 주인공 번개의 트레이드마크. 횡으로 도는 것은 따라 하기 쉽기에 당시 소년이었던 시청자들은 이 기술을 많이 따라했다.
 
‘스피드왕 번개’ 번개의 드래곤 스파이어 / 인터넷 커뮤니티
‘스피드왕 번개’ 번개의 드래곤 스파이어 / 인터넷 커뮤니티
 
이 번개의 ‘드래곤 스파이어’는 극중 막바지엔 RC카의 기술 ‘드래곤 토네이도’와 합체해 ‘용오름’이라는 필살기로 진화(?)한다.
 
이에 용오름이라는 단어를 이 만화로 처음 접한 소년들도 생겼다.
 
약 20년 전 만화이므로 방영당시 10살이었어도 현 시점 나이로는 약 서른 살.
 
아는 척 잘못하다 ‘아재인증’할지도 모르니 주의(?)하도록 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