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단독] 엑소(EXO) 레이, 中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올해의 앨범상’ 수상…‘국내·외 겹경사’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7.12.03 21:5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엑소(EXO) 레이가 중국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다.
 
레이(장이씽, Zhang Yixing)는 3일 오후 중국 베이징 북경공업대학 체육관에서 진행된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레이(장이씽) /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방송 캡처
레이(장이씽) /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방송 캡처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은 중국 최대 미디어 중 하나인 텐센트에서 진행하는 대형 시상식으로, 영화·드라마·음악·예능 등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린 작품과 스타에게 수상하는 행사다.
 
시상식에는 레이를 비롯해 갓세븐(GOT7) 잭슨, 중국 인기 배우 판빙빙과 양양, 호일천, 송위룡, 오뢰, 양미 등 많은 스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레이(장이씽) /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방송 캡처
레이(장이씽) /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방송 캡처

  
이날 시상식에서 레이는 지난 10월 발매한 두 번째 솔로앨범 ‘LAY 02 SHEEP’으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며 아티스트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그는 수상소감으로 “이 상을 주신 텐센트 성광대상에게 감사드린다. 이 앨범을 발매해준 CEPH에게도 감사하다. 장이씽 공작실 스태프들도 감사하고 xback 여러분들도 감사드린다. 멀리 있는 멤버들 고맙고 나도 보고싶어. 저를 도와주시고 사랑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라며 엑소 멤버들을 언급했다.
 

앞서 레이는 중국 스케줄로 인해 엑소 정규 4집 ‘THE WAR’ 활동에 아쉽게 참여하지 못했다.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 네 번째 단독 콘서트 ‘EXO PLANET #4 – The EℓyXiOn –’ 역시 불참했다.
 
엑소는 2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열린 ‘카카오미니와 함께하는 2017 멜론뮤직어워드’(2017 MMA)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