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뉴스데스크’, 시속 350km 고속철 상용화 ‘눈 앞’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정 기자) 고속철 속도 경쟁이 가속화됨에 따라, 더욱 빠른 고속철들이 날로 개발되고 있다.
 
3일 방송된 MBC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국내 고속철 속도 경쟁에 대해 취재 했다.
 
MBC ‘MBC 뉴스데스크’ 방송 캡처
MBC ‘MBC 뉴스데스크’ 방송 캡처
 
국내 고속철 개발업체는 고속철 최대 속도를 300km에서 350km 까지 올리며, 서울-부산 간의 이동 속도를 줄이는 것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현재는 최고 시속430km 까지 올릴 수 있는 고속철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또한 고속철 속도 경쟁에 나섰다. 
중국에서 개발한 ‘푸싱호’ 는 평균 속도 350km으로, 최고 속도는 400km 까지 올릴 수 있다고 한다.
 
현재 개발된 각국 고속철 중 프랑스가 1위로 무려 574km에 달하는 속력을 낼 수 있다.
 
그 뒤로 중국, 일본, 한국 등 평균 400km 육박하는 엄청난 시속을 자랑한다.
 
하지만 속도 경쟁만큼이나 지형에 알 맞는 고속철 경량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로 떠올랐다.
 
각 나라에 맞는 고속철 개발의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고속철 개발은 과연 몇 km의 시속까지 개발이 가능할지 시민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MBC ‘MBC 뉴스데스크’는 매일 저녁 7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