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단독] 엑소(EXO) 레이, 3일 中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참석…‘개인 포스터 공개’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7.12.03 01:4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엑소(EXO) 레이가 중국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에 참석한다.
 
3일 오후 진행되는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은 중국 최대 미디어 중 하나인 텐센트에서 진행하는 대형 시상식으로, 영화·드라마·음악·예능 등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린 작품과 스타에게 수상하는 행사다.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측은 2일 시상식 공식 홈페이지와 웨이보를 통해 참석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엑소(EXO) 레이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개인 포스터 / 공식 웨이보
엑소(EXO) 레이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개인 포스터 / 공식 웨이보

 
특히 레이의 이름(장이씽)과 얼굴이 담긴 개인 포스터가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은 중국 포털사이트 QQ닷컴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진행돼 한국에서도 온라인으로 방송을 볼 수 있다. 현지시간 기준 오후 6~7시에는 레드카펫이, 7~10시에는 본 시상식이 개최된다.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공식 포스터 / 공식 웨이보
‘2017 텐센트 미디어 성광대상’ 공식 포스터 / 공식 웨이보

  
이날 시상식에는 레이를 비롯해 갓세븐 잭슨, 중국 인기 배우 양양, 호일천, 송위룡, 오뢰, 양멱 등 많은 스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레이가 속한 엑소는 2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멜론뮤직어워드’(2017 M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첸은 수상소감으로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진 않았지만 우리 레이형도 너무 고맙다. 멀리 떨어져 있지만 형 보고싶다”고 전하며 레이를 언급했다.
 

레이는 중국 스케줄로 인해 엑소 정규 4집 ‘THE WAR’ 활동에 아쉽게 참여하지 못했다.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 네 번째 단독 콘서트 ‘EXO PLANET #4 – The EℓyXiOn –’ 역시 불참했다.
 
지난 10월 두 번째 솔로앨범 ‘LAY 02 SHEEP’을 발매한 레이는 중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