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햄버거 병’ 맥도날드 납품사 3명 영장…‘협력사만 잘못?’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검찰이 '햄버거병'을 초래한 한국 맥도날드에 햄버거용 패티(다진 고기)를 납품한 업체 임직원들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30일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부장검사 박종근)는 패티 납품업체 M사 실운영자 겸 경영이사인 A(57)씨와 공장장 B(41)씨, 품질관리과장 C(38)씨에 대해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YTN ‘뉴스’ 영상 캡처
YTN ‘뉴스’ 영상 캡처
 
 
이들은 장 출혈성 대장균에 오염됐을 우려가 있는 햄버거용 패티를 안전성 확인 없이 유통시킨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들이 정확한 검사를 하지 않고 패티를 유통시켜,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는 이르면 내일이나 다음주 초께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햄버거병으로 알려진 용혈성요독증후군(HUS·Hemolytic Uremic Syndrome)은 장 출혈성 대장균에 감염된 뒤 신장 기능이 저하돼 생기는 질환이다. 
 
이 질환은 주로 고기를 갈아서 덜 익혀 조리한 음식을 먹을 때 발병되고, 지난 1982년 미국에서 덜 익힌 햄버거를 먹은 사람들이 집단 감염돼 햄버거병으로 불렸다. 
 
앞서 검찰은 지난 7월부터 피해자들의 고소장을 접수받아 햄버거병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검찰은 지난달 맥도날드 서울사무소, 원자재 납품업체, 유통업체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 바 있다. 
 
검찰은 또 일본 보건당국에 자료를 요청하는 등 다양한 경로로 수사 중이다. 일부 피해자들이 일본 오키나와 테마파크를 방문한 점 등에 비춰 감염 원인이 햄버거가 아닐 수도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기 때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