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팝 스타' 박지민, 색다른 모습으로 팝의 명곡 재해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이하 K팝 스타)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 무대가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29일 방송된 SBS 'K팝 스타' 9회에서는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을 펼치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담겨졌다. SM-YG-JYP의 특별 트레이닝을 받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는 선곡으로 모습을 드러낸 것.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에서는 생방송 전, 마지막 특별 트레이닝 기회를 잡기 위한 참가자들의 불꽃 튀는 경합이 그 어느 때보다 후끈했던 상황. 생존확률 50%의 치열한 경쟁과 양현석, 박진영, 보아의 예측할 수 없는 의외의 캐스팅 결과가 펼쳐진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 무대는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완전히 사로잡으며 또 다시 화제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 박지민, 사진=K팝 스타 방송 캡처

무엇보다 이 날 방송에서는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박지민의 색다른 모습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박지민은 본인이 평소에 부르던 노래 스타일과 전혀 다른 선곡으로 팝의 명곡 ‘I Believe I Can Fly'를 불렀다. 힘을 뺀 창법으로 노래를 시작한 박지민은 후반부에서 자신의 장기인 뛰어난 박자 감각과 폭발적인 에너지를 살리며 몰입도를 높였다. 박지민의 놀라운 무대를 본 양현석은 “(이 노래는) 많은 가수들과 많은 오디션에서 불러서 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박지민에게 가장 어려운 노래였다고 생각한다”며 “이 뻔한 노래를 박지민스럽게 해석해서 불렀다. 역시 박지민”이라며 극찬했다. 또 보아는 “할 말이 없다”고 칭찬하면서도 “사실 초반엔 별로였다. 중간 지나면서부í! �° 지민 양이 마음을 담기 시작한 것 같다”라며 냉철한 평가를 했다.

▲ 사진=K팝 스타 방송 캡처

하지만 보아의 이러한 지적에 박지민을 지도했던 박진영의 얼굴에는 묘한 웃음이 떠올랐다. 마지막으로 심사평을 한 박지영은 “노래 첫 부분을 버릴 수밖에 없었다. 아직 지민 양이 4분을 끌고 갈 수 없었다”며 힘을 뺀 노래 초반부가 비밀작전이었음을 밝히면서 “알고 있었지만 소름이 끼쳤다”고 성공적인 무대를 꾸민 박지민에 대한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박지민을 첫 번째로 캐스팅할 수 있게 된 보아는 박지민을 캐스팅하며 “첫 번째 기회가 올 줄이야. 어~ 속 시원해”라며 박지민을 캐스팅 하게 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 사진=K팝 스타 방송 캡처

특히 이번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에서는 또 다시 팀으로 무대에 선 참가자들의 무대도 눈에 띄었다.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의 첫 순서로 출격한 3AM의 김수환, 백지웅, 오태석은 노을의 ‘그리워 그리워’로 하모니를 맞췄다. 세 사람의 취약점이었던 고음 처리가 관건인 선곡이었던 셈. 3AM은 SM에서의 트레이닝 중 계속 되는 음이탈로 ‘10중 추돌사고’라는 말까지 들었던 상황. 보아의 간절한 눈빛 응원을 받으며 혼신의 무대를 펼친 3AM은 고음 부분을 무사히 성공시키며 피나는 연습의 결실을 보였다. 완벽하게 미션을 해낸 이들의 무대가 끝나자 보아는 눈물을 글썽이며 안도의 숨을 내쉬는 모습이었다. 3AM은 김수환과 백지웅이 박진영에게 오태석이 보아에게 캐스팅되며 팀 전원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 사진=K팝 스타 방송 캡처

또한 ‘수펄스’의 이승주와 이정미가 손미진, 박서진과 함께 또 다시 4인조 여성 그룹으로 돌아와 상큼한 앙상블을 선보였다. 그동안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데 부족했던 네 사람은 팀 안에서 각자의 개성을 표출하는 미션을 받았다. 하지만 이들의 무대에 양현석은 “기대만큼 좋지 않았다”며 실망감을 드러냈고, 박진영은 “전체적으로 음정이 불안했다. 스타가 한 명 있어야 했는데 없었다”며 문제점을 짚었다. 미션에 실패한 이 팀은 이승주와 손미진만 합격, 운명이 갈렸다. 지난 라운드에서 팀으로 보아에게 캐스팅된 이승훈, 박정은, 최래성 또한 동일한 팀 구성으로 무대에 올랐지만, 이승훈만 양현석에게 캐스팅되며 끝내 팀이 해체됐다.

▲ 사진=K팝 스타 방송 캡처

그런가하면 ‘3사 트레이닝’을 통해 박진영에게 작사, 작곡 스킬을 전수받은 윤현상은 이번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에 유일하게 자작곡으로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윤현상은 고심을 거듭한 끝에 오디션 전날 밤 완성했다는 곡 ‘내 방 어디에서나’를 선보였다. 이전에 윤현상을 한 번도 칭찬한 적 없었던 보아는 “목소리 되게 좋아한다. 한 번 가까이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윤현상을 캐스팅했다.

▲ 사진=K팝 스타 방송 캡처

방송 후 시청자들은 “K팝 스타 사랑해요! 시간이 훅훅가네요!” “오늘도 소름돋는 무대 잘 봤습니다. 다음 주 일요일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K팝 스타 정말 잘봤어요! 우째 갈수록 더 재밌나요. 참가자들 트레이닝 받는 모습 보고 그들을 응원하는 심사위원들의 진정성 있는 태도를 보면서 감동 받았어요!” “K팝 스타 참가자들 다 물건인 듯. 여태까지 봤던 오디션 프로그램 중에 실력이 제일 쟁쟁한 것 같아요”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 사진=K팝 스타 방송 캡처

한편, 다음 주 방송될 'K팝 스타' 10회에서는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의 최종결과가 발표될 예정. 특히 강력한 우승후보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하이와 이미쉘의 색다른 모습이 예고돼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팝 스타'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3억 원의 상금과 세계 시장 음반 발매의 기회가 주어지며, 부상으로 자동차 등이 제공된다. 'K팝 스타'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