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3경기 연속 골’ 권창훈, 그는 누구인가? ‘디종 FCO에서 활동 중인 뛰어난 선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권창훈이 3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화제를 모으고있다. 팀 내 최다 득점자에 등극한 권창훈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권창훈은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로서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이며 공격형 미드필더 또는 윙어도 소화가능한 선수다. 현재 리그1의 디종 FCO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2012년 말에 시행된 K리그 드래프트에서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클럽 유스 우선지명을 받아 프로 세계에 발을 디뎠다. 2014 시즌엔  제주 원정 경기를 시작으로 여섯 경기 연속 선발로 출전하는 등 주전 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권창훈 / 사진=뉴시스
권창훈 / 사진=뉴시스
 
2015 시즌 초까지는 데뷔 후 지속적으로 뛰어온 중앙 미드필더 자리에서 뛰었지만, 파트너 김은선의 부상이 장기화되자 서정원 감독은 더 공격적인 역할을 주문하는 대신 수비수 조성진을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로 올렸다. 그 결과 물오른 경기력을 뽐내며 많은 골을 터뜨렸다.
 
특히 8월 22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울산과 K리그 클래식 27라운드에서 데뷔 최초로 멀티 골을 기록하면서 위클리 베스트를 차지했다. 2015년 11월 22일 포항과 K리그 클래식 37라운드에서 골을 기록하여 데뷔 후 처음으로 두자릿수 득점을 완성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