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故)유재하 추모 30주기, 제28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유재하 그를 기리기 위해 만든 유재하 음악경연대회가 올해로 벌써 28회째다.

16일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측은 18일 28회 대회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9월초 진행된 예선 접수에 총 600여 팀이 지원해 서류심사를 통과한 41팀이 10월 29일 CJ아지트 광흥창에서 열린 ‘제28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라이브 심사에 참여한 바 있다.

그 결과 10팀의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문이 탄생했다. 여기에 최초로 LA한인타운에서 개최한 미주본선을 거쳐 선발된 1명의 해외 동문(한나비)까지 더해 총 11개 팀이 오는 18일 본선무대에 오르게 됐다.

제28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본선 대회는 18일 저녁 6시 한양대학교 백남음악관에서 개최되며 11개 팀 중 유재하 음악상을 비롯한 본상과 CJ문화재단상, 유재하동문회상 등 특별상 수상자가 정해진다.

유어썸머
유어썸머

이번 대회에는 유재하 동문인 이설아와 곽은기가 사회를 맡고, 정혜선과 이규호가 축하무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제28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본선 관람은 경연장인 한양대학교 백남음악관으로 오후 5시까지 오면 선착순 100명에 한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故 유재하의 정신과 음악성을 기리는 자리이자 우리나라 유일의 젊은 싱어송라이터 발굴의 장으로 자리 잡은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올해로 28회를 맞았다.

그동안 유희열, 조규찬, 방시혁, 김연우, 스윗소로우, 정지찬, 박세진(옥상달빛), 임헌일(아이엠낫) 등 우리 대중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는 수많은 뮤지션을 배출해 왔다. 한때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대회가 없어질 위기까지 놓였다. 이에 ‘유재하 동문회’가 뜻을 모아 명맥을 이었다.

문화생태계 다양성을 추구하며 젊은 창작자,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고 있는 CJ문화재단이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의 뜻에 동참해 후원사로 참여하며 보다 안정적으로 대회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