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류별명’ 러블리즈(Lovelyz) 류수정, ‘빵놀말’-‘빵섬웨어’의 뜻은?…‘시선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빵놀말’, ‘빵섬웨어’의 뜻은?
 
최근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러블리즈(Lovelyz) 류수정을 언급하는 게시물이 나오면 ‘빵놀말’, ‘빵섬웨어’ 등의 단어들이 담긴 댓글들을 네티즌들이 남기고 있다.
 
이에 러블리즈(Lovelyz) 류수정은 브이앱 방송 당시 이 단어들의 의미가 무엇인지 팬들에게 질문하기도 했다.
 
‘빵놀말’은 ‘빵떡이 놀리지 말아라’라는 문장의 줄임말이다. 빵떡은 류수정의 대표 별명이다.
 
러블리즈 류수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러블리즈 류수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러블리즈 멤버 중 류수정이 대표적인 ‘놀림 담당’이기 때문에 많은 팬들이 그를 자주 놀리는데, 그러지 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만 류수정을 놀리면서 ‘빵놀말’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네티즌도 존재한다.
 
반면 ‘빵섬웨어’는 류수정의 별명인 빵떡과 랜섬웨어의 합성어로 찬양에 가까운 표현이다. 랜섬웨어는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금전 요구를 하는 것이 특징인 악성 프로그램이다. 다만 이 경우엔 나쁜 뜻은 아니고 바이러스처럼 류수정의 매력이 치명적이라는 의미로 쓰인다.
 
류수정의 매력에 빠진 팬들이 그를 찬양하게 되면 ‘빵섬웨어’에 걸렸다고 반응하는 것이 그 용례.
 
류수정이 속한 러블리즈는 14일 새 앨범 ‘Fall in Lovelyz’와 신곡 ‘종소리’를 발표했으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에 팬들은 활발하게 활동할 류수정을 더욱 찬양하고, 더욱 놀릴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