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론병’ 무엇?…‘윤종신도 앓은 염증성 장질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크론병이 누리꾼들에게 새삼 화제가 됐다.
 
서울대학교병원 의학 정보에 따르면 크론병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관 전체에 걸쳐 어느 부위에서든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 질환이다.
 
크론병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관 전체에 걸쳐 어느 부위에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질환이다. 궤양성 대장염과 달리 염증이 장의 모든 층을 침범하며, 병적인 변화가 분포하는 양상이 연속적이지 않고 드문드문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크론병 내무 검사 사진 / 네이버
크론병 내무 검사 사진 / 네이버
 
크론병이 생기는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지만 환경적, 유전적 요인과 함께 소화관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세균에 우리 몸이 과도한 면역반응을 일으켜 발병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흡연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흡연은 질병 발생을 촉진하며, 수술하고도 계속 흡연을 한다면 재발률이 높고 증상이 악화 된다.
 
증상으로는 설사, 복통, 식욕 감퇴, 미열이 가장 흔한 증상이다. 그 외로는 경화성 단괌염, 심장 결석 등 장 외의 증상도 비교적 자주 나타난다고 한다.
 
치료법으로는 악물치료를 흔히 사용한다. 아직 완치에 이르는 치료법은 아니지만 많은 연구를 통해 여러 가지 치료가 개발 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