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WUCG 코리아, 7개국 국가대항 대학생 이스포츠 대회 개최…‘클템-김동준 해설 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대학생들의 이스포츠 대회가 펼쳐진다.
 
WUCG(‘World University Cyber Games’) KOREA는 10일(금), 11일(토) 양일간, 부천 만화영상진흥원(7호선 삼산체육관역)에서 7개국 대학생들이 자국의 자존심을 건 이스포츠 대회를 ‘2017 국제 대학생 문화 페스티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WUCG KOREA의 한국 총괄을 맡고 있는 김정필 총괄과 강범준 더플레이 엔터테인먼트 대표, 윤덕진 ECCA(한국 대학생 이스포츠 동아리 연합회) 전 회장이 합심해 순수한 대학생들이 주축이 된 국제 대학생 이스포츠리그를 만들기 위한 첫 행사다.
 
김정필 WUCG KOREA 총괄은 “중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대학생 이스포츠 리그가 하나의 축제처럼 자리잡고 있다”며 “현재 대학생들은 10대때부터 게임을 접해오고 이스포츠 문화를 가장 잘 즐긴 세대인 만큼 우리나라에서도 대학생 이스포츠 리그 및 문화가 제대로 정착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WUCG KOREA
WUCG KOREA
 
이번 행사는 7개국(한국, 중국,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홍콩, 태국)의 대학생 선수단이 참여하여 이스포츠 교류전을 진행한다.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와 하스스톤 경기가 진행되고, 중국 플랫폼들과 아프리카tv 등 총 18개 플랫폼 채널을 통해 방송이 진행된다. 리그오브레전드 캐스터는 ‘락동민’ 박동민 캐스터가 양일간 참여하고, 해설은 10일 ‘클템’ 이현우 해설, 11일 김동준 해설이 참여한다. 하스스톤은 해설 및 진행을 ‘페가소스’ 심규성 선수, ‘DawN’ 장현재 선수가 참여한다. 현장 관람객들은 무료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메인 이벤트로는 ‘하스스톤 연승전’, ‘리그오브레전드 칼바람 나락 연승전’, ‘ESC 나이트메어 선수들의 하스스톤 덱 상담소’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현장을 찾아주신 방문객들의 이스포츠 대회의 참여감을 높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이스포츠커넥티드, 캐시비 교통카드, 맥스틸 등 후원사에서 준비한 게이밍 기어, 제주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