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희경, 임종석에 “민주화 전유물로 착각“ 비판…네티즌들 “국정교과서 찬성한 자가 목청 높힐 자격있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자신의 질의에 ‘매우 유감’이라고 말한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판했으나 네티즌들의 반응은 냉담하기만 하다.
 
지난 6일 전희경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들은 대한민국을 걷어차던 전대협 시절과 하나도 달라진바 없다. 민주화라는 기치만 들었을뿐 핵심 운동권이 실질적으로 해온 일들을 천하가 아는데. 권력을 잡으니 운동권 지도부하던때의 그시절의 오만과 독선이 주체가 안되어 흘러나온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민주화를 저들의 전유물로 착각하는 인지부조화도 참으로 가관이다. 운영위에서 청와대국감을 하고 있노라니 진심으로 대한민국이 걱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열린 국감에서 전 의원은 “전대협에 강령과 회칙을 보면 미국을 반대하고 모든 외세에 부당하다고 본다. 회칙을 보면 민족과 민중의 근거한 진보적 민주주의 구현을 밝히고 있다. 지금 청와대에 있는 전대협 인사들이 이런 사고에서 벗어났다는 어떠한 증거도 없다”고 지적했다.
 

전희경 페이스북
전희경 페이스북
 
이에 임 실장은 “매우 유감이다. 모욕감을 느낀다”며 “5공화국 6공화국 때 정치군인들이 광주를 짓밟고 민주주의를 유린할 때 의원님이 어떻게 사셨는지 모르겠다. 그런데 의원님이 거론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한 사람이다. 의원님이 그렇게 말씀하실 정도로 부끄럽게 살지 않았다. 그게 질의입니까. 답변할 필요를 못 느끼겠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전 의원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혔다. 그들은 “맥락없고 주관적인 견해를 질의라고 하니 당신 역시도 튀어서 지명도 좀 오리고픈 그렇고 그런 의원들중 하나일뿐 국민을 위한 진정성은 없어보이요”, “그럼 국민 70%가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는데 지지하고 있는 국민들은 주사파라고 말하는 논리. 지들빼곤 다 종북빨갱이로 몰아세우는 클라스 어디안간다. 논리적으로 왜 주사파인지 설명하나없이 걍 얘넨 빨갱이라고 지껄이는게 딱 일제식민지 시절 앞잡이들이랑 딱 똑같네”, “어이가 없네. 기업에서 돈걷어다가 관제데모에 지원금 댔던 전경련 자유경제원에서 놀던애 아니냐. 국정교과서 찬성을 부르짖고 박근혜 뒤 닦아주던 사람이 국감에서 목청 높일 자격이나 있냐?”라며 그를 강하게 비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