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병무청, 오늘(2일) 카투사 공개 선발…‘올해 7.2대 1의 경쟁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병무청이 2일 2018년도 입영대상 카투사를 공개 선발하는 가운데 경쟁률에 이목이 모였다.
 
병무청은 2일 오후 2시 병무청 회의실에서 카투사  지원자와 가족, 대학교수 및 군 관계자 등 외부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에 입영할 카투사 2,079명을 전산에 의해 공개 선발한다고 밝혔다.
 
올해 카투사 모집에 지원한 인원은 14,938명으로 지난해 보다 1.1:1 낮은 평균 7.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병무청의 카투사 선발은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산전문가가 선발 프로그램을 검증한 후, 프로그램 이상 유무를 참관인들에게 설명한 다음 이상이 없을 시 참관인 6명이 각기 난수 1개씩을 추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병무청 홈페이지
병무청 홈페이지

최종 합격자는 추첨된 난수 6개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입영 희망월별로 전산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선발된다.
 
카투사로 선발된 사람은 육군훈련소에 입영해 5주간의 기초군사 훈련과 3주간의 양성 과정을 통해 영어 교육, 체력 훈련, 미국 문화 및 예절교육 이수 후 복무부대에 배치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