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통산 4회 롤드컵 우승 도전 SKT T1, 복수를 꿈꾸는 삼성 갤럭시와 맞대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이번 롤드컵도 LCK 내전이다.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17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결승전 진출팀이 ‘SK텔레콤 T1’과 ‘삼성 갤럭시’로 결정됐다고 30일 밝혔다.
 
28일과 29일 양일간 ‘상하이 오리엔탈 스포츠 센터’에서 펼쳐진 4강전은 9,000 여 석의 좌석이 판매 개시 30분만에 모두 매진되고 상하이 시내 버스 정류장 곳곳에 중국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배너가 걸리는 등 4강전 두 경기 모두 한국팀 대 중국팀 대진이 이뤄지며 현지의 관심이 쏟아졌다.
 
이틀 간 치러진 4강전 경기 결과, SK텔레콤 T1과 삼성 갤럭시가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SK텔레콤 T1은 28일 중국의 로얄 네버 기브업(RNG)을 상대로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3대2로 눌렀고, 삼성 갤럭시는 29일 중국의 마지막 자존심 팀WE를 3:1로 제압하고 결승에 올랐다.
 
이로써 2015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한국팀간 결승이 성사되며, 비록 지역별 격차는 줄었지만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명실공히 세계 최강임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SK텔레콤 T1은 그룹 스테이지부터 결승에 이르기까지 손쉽게 승리한 경기가 없어 많은 팬들의 우려를 자아냈다. 하지만 위기에 몰릴 때마다 ‘페이커’ 이상혁, ‘뱅’ 배준식 선수 등이 구원 투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우려가 기우에 지나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가장 큰 위기는 중국의 RNG와의 4강전. ‘피넛’ 한왕호 선수가 등판해 끌려가던 경기의 양상을 뒤집었다. ‘자르반 4세’를 활용해 맵 전역을 누비며 활약해 SK텔레콤 T1을 구해냈다.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삼성 갤럭시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RNG에게 2연패를 당한 것이 약으로 작용했다. 8강전에서 LCK 서머 우승팀 롱주 게이밍을 3대0으로 셧아웃 시키며 컨디션을 끌어올린 삼성 갤럭시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다소 부진했던 ‘크라운’ 이민호 선수까지 제 기량을 되찾으며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다.
 
SK텔레콤 T1과 삼성 갤럭시는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LoL e스포츠 대회 결승에서 맞붙는다. 같은 팀끼리 롤드컵 결승에서 겨루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 갤럭시 입장에서는 지난 해 결승에서 3대2로 아깝게 진 바 있어 이번이 복수를 위한 절호의 기회이자 최적의 무대다. 범접할 수 없는 강력함보다는 깨지고 부딪히며 성장하는 모습의 삼성 갤럭시가 마침내 정상에 설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사다. 반면 SK텔레콤 T1은 언제나 LoL e스포츠 역사의 새 장을 여는 주인공이다. 2013년, 2015년, 2016년에 롤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으며 올해 삼성 갤럭시를 꺾게 되면 통산 4회, 3회 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의 주인공이 된다. ‘복수냐, 넘보지 못할 대기록 달성이냐’를 두고 양팀 간 한치의 양보 없는 결투가 예상된다.
 
결승전은 2008 베이징 올림픽이 열렸던 ‘베이징 국립 경기장’에서 우리나라 시간 기준 11월 4일 오후 3시 30분부터 진행된다.
 
결승전 전날에는 ‘베이징 국립 아쿠아틱 센터’에서 ‘LoL 라이브 콘서트’가 열린다. 노르웨이 출신의 세계적인 DJ ‘앨런 워커’를 필두로, 2015년 롤드컵 테마곡 및 LoL 챔피언 ‘바이’의 테마송을 불렀던 ‘니키 테일러’ 등 10팀 이상의 아티스트들이 현장에서 콘서트를 갖는다. LoL 챔피언과 세계관, e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다양한 음악들이 관객들을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