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부부, 방중 앞두고 “시진핑 부부와 만날 것 고대…역사적 순방 기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 시진핑 주석과 만난다.
 
지난 25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시진핑 주석 부부와 찍은 사진을 트위터에 게재하며 방중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멜라니아(부인)와 나는 2주 안에 방중해, 시진핑 부부와 만날 것을 고대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역사적인 순방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시진핑 주석은 ‘시진핑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당의 최고 규범인 당장에 올렸다. 이로써 시진핑은 마오쩌둥에 이어 중국 내에서 생전에 자신의 이름을 당헌법에 올린 두 번째 지도자가 됐다.
 
‘시진핑 부부와 만나는 것이 기대된다’고 밝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 도널드 트럼프 트위터
‘시진핑 부부와 만나는 것이 기대된다’고 밝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 도널드 트럼프 트위터
 
시진핑이 이론이 아닌 사상을 선포한 데 성공한 것은 시진핑이 마오쩌둥급 권위를 확보한 것 아니겠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방중에 귀추가 모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