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정석, 두 작품 만에 주연급으로 ‘파격 발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MBC 새 수목극 ‘더킹 투하츠’ 조정석이 몸무게 8kg을 감량하는 열정을 쏟아내며 작품에 올인하고 있다.

조정석은 ‘해를 품은 달’ 후속으로 오는 21일 방송되는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더킹 투하츠’(극본 홍진아, 연출 이재규 /제작 김종학프로덕션)에서 ‘원칙대로’라는 가치관을 고수하는 육사 출신 엘리트 대위 은시경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상황. 조정석은 매우 올곧고 반듯해 심지어 답답한 면모까지 엿보이는 ‘일방통행남’ 은시경 역을 통해 신선한 매력을 발산한 것으로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 조정석, 사진 = 김종학 프로덕션

무엇보다 조정석은 뮤지컬계에서는 이름 높은 배우지만, 드라마 출연은 ‘왓츠업’ 이 출연작의 전부인 ‘안방극장 신예 배우’. 두 작품 째인 '더킹 투하츠'에서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왓츠업’ 출연 당시 조정석을 눈여겨 지켜봤던 이재규 PD가 진중한 성격의 은시경 역에 안성맞춤이라며 파격발탁하게 된 것. 조정석은 이재규 PD와 많은 대화를 나누는가 하면, 극중 상황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바른 사나이 은시경 캐릭터를 완벽하게 다잡기 위해 열혈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조정석, 사진 = 김종학 프로덕션

특히 조정석은 날렵하면서도 다부진 체격으로 등장하는 은시경 역을 위해 캐스팅이 확정된 후 혹독한 웨이트 트레이닝과 철저한 식이요법을 병행한 끝에 8kg 감량에 성공해 제작진을 놀래켰다.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 위해 하루 3시간 이상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을 하고, 닭가슴살과 샐러드를 중심으로 한 식단으로 빡빡한 다이어트를 감행, 완벽한 은시경의 모습을 완성했다.

▲ 조정석, 사진 = 김종학 프로덕션

그런가하면 조정석은 극 초반 정반대 성격을 가진 천방지축 안하무인 왕자 이승기와 극한 대립양상을 펼쳐낼 전망. 뺀질함의 극치인 왕자 이승기와 사사건건 부딪히게 되지만 점점 충실하고 믿음직스런 보좌를 하게 될 조정석의 변신과정이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 조정석, 사진 = 김종학 프로덕션

조정석은 “은시경이라는 역할은 내 일생일대의 가장 큰 행운이 될 것 같다”며 “원칙주의를 고집하는, 요즘 세대에 보기 드문 인물이지만 책임감과 사명감은 무엇보다 최고인 것 같다. 심하게 진지하기도 하지만 유쾌함으로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은시경을 잘 그려내 보고 싶다”고 야무진 각오를 전했다.

▲ 조정석, 사진 = 김종학 프로덕션

제작사 김종학프로덕션 측은 “조정석은 자신만의 소신을 굳건히 지켜나가는 은시경 역할에 적역”이라며 “체중을 감량하면서까지 은시경 캐릭터에 몰입하고 있는 조정석의 연기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편 ‘더킹 투하츠’는 MBC ‘베토벤 바이러스’를 통해 호평을 받았던 이재규 PD와 홍진아 작가가 다시 의기투합하면서 2012년 상반기 안방극장을 강타할 명품 드라마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황. 대한민국이 입헌군주제라는 독특한 가상 설정 아래, 우여곡절 끝에 사랑에 빠지게 된 북한 특수부대 교관 김항아(하지원)와 천방지축 안하무인 ‘남한 왕자’ 이재하(이승기)가 서로에 대한 편견과 주변에서 펼쳐지는 방해를 딛고 사랑을 완성해나가는 휴먼 멜로 블랙 코미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