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넬(NELL), ‘뮤직그라피’ 티저 전격공개, 창작으로의 여정과 진정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컴백을 앞둔 감성밴드 넬(NELL)이 그동안의 앨범 준비과정을 담은 ‘뮤직그라피(Musicgraphy)’의 티저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22일 네이버 뮤직을 통해 전격 공개될 티저 영상은 오는 4월 컴백을 앞둔 넬의 국내는 물론 뉴욕에서의 앨범 준비과정을 담은 ‘뮤직그라피’의 예고편으로 2분여의 짧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공개될 본편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만큼 풋풋하면서도 감성적인 내용들로 가득 차 있다.

▲ 넬 뮤직그라피,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뮤직그라피’는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 그간 하이라이트 부분만을 담은 티저영상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메이킹 영상과는 전혀 다른 넬만이 시도할 수 있는 진정성을 담은 음악과 함께 그간의 전혀 공개되지 않은 음반작업 여정들을 절묘하게 조합하여 만든 신개념의 영상을 명칭 하는 이름이다.

▲ 넬 뮤직그라피,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국내와 뉴욕 스토리를 담아 총 4편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매주 월요일마다 넬 공식 유투브와 네이버 뮤직을 통해 공개될 ‘뮤직그라피’는 그동안 음악적인 모습만 공개했던 넬의 소소하면서도 평범한 일상들을 비롯하여 음악작업의 과정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넬 뮤직그라피,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특히, 티저영상을 비롯하여 앞으로 공개될 4편의 본영상의 음악들은 멤버들이 음악감독을 맡아 그 동안의 음악작업 현장 분위기와 감정들을 담은 음악들로 정성스럽게 채워져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다.

▲ 넬 뮤직그라피,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또한 이 영상은 뉴욕에서 활동중인 가장 핫한 DJ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Benjamin(벤자민)’이 연출을 맡아 넬의 음악에 완벽 부합하는 감각적이면서도 완벽한 퀄리티의 영상을 탄생시켰다.

넬의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에서는 “그동안 팬들의 기다림과 응원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 싶은 소속사와 넬의 마음을 담아 뮤직그라피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공개될 영상에서 넬의 음악여정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고 뮤직그라피에 대해 설명하였다.

한편 넬의 ‘뮤직그라피'는 22일 티저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자정 네이버 뮤직과 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4편의 영상을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