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더불어민주당, ‘신고리 5·6호기’ 건설재개 권고에 “에너지전환 정책 민의 존중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신고리 5·6호기’의 운명이 건설재개 쪽으로 기운 것에 대해 “여야는 에너지전환 정책의 지속 추진 민의를 존중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20일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오전 추가 현안 브리핑에서 “신고리 공론화위원회의 5,6호기 건설재개 권고를 존중하며 여야는 에너지전환 정책의 지속 추진 민의를 존중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형 신고리원전 5·6호기 공론화위원장은 공론조사 결과가 ‘건설 재개’가 59.5%, ‘공사 영구중단’ 40.5%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에 김지형 위원장이 발표한 정부 권고안은 19% 높게 나온 다수의 의견 ‘건설 재개’에 따라 작성됐다. 또한 정부 권고안에는 ‘원자력발전소는 축소하는 것을 권고’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정부가 건설 재개 시 안전기준을 강화해 부·울·경 지역 주민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동시에 신재생에너지 투자확대 등의 권고내용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신고리원전 5·6호기 건설재개 권고안 발표’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브리핑 내용 / 더불어민주당
‘신고리원전 5·6호기 건설재개 권고안 발표’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브리핑 내용 / 더불어민주당
 
이어 “정치권은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사항의 취지를 존중하고 불필요한 정쟁이 아닌 갈등을 치유하고 대책을 세우는데 함께해야 한다”라고 덧붙여 향후 정부와 여야의 원전 정책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귀추가 모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